저렴이 rutine(남녀겸용) : Skincare budget saving by Voyageur

 가장 선호하는 제품 구입체널이 오프라인 백화점이다보니 저렴이를 잘 사용하지는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미천한 본인의 사용경험중에서도 이건 좋다라고 생각했던것들을 올려봅니다. 본인은 모태건성이나 사춘기 2년정도를 지성으로 살았었기 때문에 지성에게 잘 맞는 제품을 잘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충분히 1통이상 사용해본 제품들이니까(살짝 추천 제외) 시도해 보시길.

<<일러두기>>
1. 본인이 홍당무-극민감성이기때문에 왠만한 민감성분들도 사용해도 될만한 제품들이다. 
2. 본인이 로드샵을 안쓰는 이유가 사러가기가 번거로워서도 있지만 향에 매우 민감하기때문도 있다. 따라서 추천제품들은 대부분 향이 약하고 덜 싼티나는 제품들이다.
3. 저렴이의 기준은 로드샵 + 아이허브 + 통신판매 브랜드 + 마트 브랜드(AP나 L생의 중저가 매스브랜드 제외)
4. 사실 지성에게는 그냥 크리니크 3step을 가장 추천.
5. 모든 제품은 TOP PICK-매우추천-추천-살짝 추천으로 나뉜다.
6. 남자도 사람이고 여자도 사람이다.피부과 전문의는 있어도 남성피부 전문의는 없다. 대부분의 남자가 지성이다 보니 남성용 제품들은 단순히 악지성을 위해 만들어졌을 뿐, 괜히 비싸고 냄새 그지같고 알콜 투성이의 제품일 뿐이다.(특히 비오템옴므). 
7. 남자가 뭔 크림에 에센스냐고 말하지 마십시오. 아침마다 BB크림으로 화장하는 남자보다는 스킨케어 열심히 하는 남자가 더 낫지 않습니까.


중성 : 중성은 뭐 각질관리-자외선차단-항산화만 신경쓰면 될거같아요.(본인은 극민감이라 ㅠㅠ 홍조땜에 달팡없인 안되더라구요 ㅠㅠ)
출처 : GS SHOP공홈
존슨즈 베이비 탑투토 워시 : 매우추천저렴하고 세정력 우수하며 PH가 적절함(알기로는 약산성 : 피부과에서 추천받은 제품)
출처 : APMALL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 : 추천, 고급진 로즈향이 아닙니다만 저렴하고 닦는 토너로 쓰기에 적절합니다.
출처:GS SHOP
이니스프리 더 미니멈 에센스 : TOP PICK, 항산화 제품은 아니고 민감성을 위한 제품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인트랄세럼만큼의 효과를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이 인트랄세럼 저렴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사용감 저질에 전성분이 너무 청순해서.. (제가 인트랄을 못 잊습니다.)
출처 : GS SHOP
아토팜 인텐시브 케어 판테놀 로션 : TOP PICK, 높은수준의 판테놀 함량, 중-건성을 위한 수분크림 텍스처, 적당한 향, 적당한 가격 모두 좋습니다. 정말 추천
출처 : GS SHOP
이니스프리 노랑색 데일리 선 : 살짝추천, 사실 선크림은 제가 저가제품을 정말 잘 안사용하기 때문에 추천하기가 힘듭니다. 사실 이제품써보고 뒤집힌 이후 로드샵에서 선크림 안사는 거라서 ㄷㄷ. 하지만 랑콤과 가장 비슷한 사용감의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 혼합자차 주제에 PA가 ++인점, 모기 기피제같은 향이 너무 강하다는 점, 본인 피부를 뒤집었다는 점... 때문에 추천은 아닙니다.


지성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성에게 영양공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외선 차단, 각질제거, Ph가 적당한 클렌저로 세안, 유분제거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성인에게는 알콜이 들어가 있는 토너를 추천하고싶습니다(중증 여드름환자 제외). 넷상에서 장기간에 걸친 알콜 사용이 피부노화를 끌어오기때문에 알콜은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인데, 뭐 틀린말은 아니지만 알콜토너를 통해 과다유분을 제거하여 모공이 넓어지는 현상을 제거하는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본인이 다니는 피부과선생님의 주장=>내주장 ㄷㄷ). 주름과 탄력에는 보톡스가 있지만 아직까지 늘어진 모공을 완벽하게 안정적으로 완화시키는 기술이 없으니까요. + 여드름 피부는 화장품으로 해결할 수 없으며 의약품을 여드름이 안날때까지(or 늙어서 건성될때까지)사용해야 합니다. 여드름피부는 피부과와 친해지세요. 여드름도 질병이기때문에 피부과를 다닌 순간만 여드름이 개선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출처 : GS SHOP
오르비스 클렌징 리퀴드 : TOP PICK,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이것때문에 트러블나기도 힘든 제품입니다.
출처 : GS SHOP
존슨즈 베이비 워시 : 매우추천, 저렴하고 세정력 우수하며 PH가 적절함(알기로는 약산성 : 피부과에서 추천받은 제품)
출처 : 클리니크 한국 공홈
알콜 토너 - TOP PICK, 지성시절엔 크리니크 토너만 써봐서 저렴이 추천 불가 : 알콜이 유분을 녹여내어 피부에 들러붙어있는 유분을 제거해 줍니다.
출처 : 에스티 로더 한국 공홈
실리콘베이스의 모공에센스 - TOP PICK, 저가사용경험이 없어 추천 불가(미샤 모공에센스가 에스티로더의 옥색병의 저렴이 버전이라는 말이 있으니 참고바람) : 실리콘으로 이루어진 모공에센스를 사용하는 목적은 과다유분이 철철 흐르기 위해 뻥뻥 뚫려진 모공을 알콜토너로 청소해준 뒤 깨끗한 상태의 모공에 실리콘을 채움으로서 모공이 더이상 확장되지 않도록 하는것에 있습니다. 
출처 : GS SHOP
오르비스 선스크린 루센트 : TOP PICK, 무향료, 저백탁 but 미네랄100%, 괜찮은 차단력, PA+++, 유분 흡수능력이 감탄스러울정도로 엄청남 건성코스프레 가능

클린앤드클리어 에드벤타지 오일 압솔빙 트리트먼트 : TOP PICK, 직구 필요, 매우 강한 클클 특유의 향 주의. 직구 필수, BHA 2%-각질제거효과 좋음

벤작 : TOP PICK, 벤조일 퍼옥사이드 제품, 약국판매(일반의약품), 여드름 스팟으로 가장 효과가 좋고 안전성도 높은편입니다. 괜히 백화점/로드샵에서 스팟제품에 돈쓰지 마세요.


건성 : 건성의 토너사용은 딱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건성은 수분이 필요한게 아니라 유분이 부족한것임으로 콧물스킨 같은 것을 꼭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판테놀/세라마이드 같은 피부장벽에 관여하는 성분(?)과 식물성 오일을 중심으로 피부관리할것을 추천합니다. 엑스트라 리치한 크림을 찾아해매는것보단 적당히 리치한 제품을 건조할때마다 덧바르는것을 추천하며 메이크업을 위해 미스트를 사용하는것이 아니라면 미스트의 사용을 비추합니다.
출처 : 더바디샵 한국 공홈
더바디샵 알로에 젠틀 페이셜 워시 : 매우추천, 세정력 좋고 촉촉합니다.
출처 : drugstore.com
Roc 금색 레티놀 세럼 : 추천직구필요, 정확한 레티놀 함량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국내 시판제품보다는 함량이 높을것이며 가격또한 배송대행비를 적용하더라도 아이오페 레티놀제품보다 저렴합니다. 레티놀은 요즘 유행인 글로벌 안티 에이지에 딱 맞는 성분입니다. 주름완화, 다크스팟 감소, 피부재생력 강화, 각질관리등의 효과를 볼 수있다고 하죠. 스티바 에이 연고의 성분을 부작용이 크게 일어나지 않을 수준으로 줄여놓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대다수의 건성인들 주름에 민감함으로 이제품을 추천합니다. (물론 스티바만큼의 효과를 얻지 못하며 부작용을 경험하는 분이 전혀 없는것은 아닙니다.)(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하세요)
출처 : GS SHOP
아토팜 인텐시브 케어 판테놀 크림 : TOP PICK, 아토팜의 인텐시브 케어 시리즈가 텍스처/향/가격/성분 모두 좋습니다. 흔히 말하는 재생크림으로서의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아토팜 제품력은 ㅎㄷㄷ한듯
출처 : 멜비타 한국 공홈
<<아르간 오일>> : TOP PICK, 저렴이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 저렴이 추천 불가입니다만, 시트러스 계열이 섞이지 않은 아르간오일 100%짜리 제품을 사용하세요(아이허브에 널림) 카프칼릭과 같은 합성오일이 피부에 안좋은것은 아니지만 굳이 그돈주고 바를 필요도 없죠. 시트러스 계열오일이 섞이지 않은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본인이 광민감피부라 시트러스 계열 오일 바르면 난리나서 ㄷㄷ 아무튼 건성에게는 무조건 아르간 오일입니다. 단, 익스트림 극 악 건성이 아니라면 밤에만 사용하기를 권장.
출처 : GS SHOP
세타필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 SPF15 : 매우추천, 무조건 덧발라야합니다. 2-3시간마다 덧바르세요. SPF15이기때문에 자주 덧발라 주어야 됩니다. 가볍지만 건조하지 않으며 무백탁에 케미컬 필터에 민감하지 않다면 나름 저자극입니다.

끝으로 아이크림과 부스팅 세럼등의 제품은 필수제품이 아닌 사용감만을 위한 제품입니다. 눈가가 특별히 건조하다면 평소 사용하는 제품을 눈가에 덧바르던가 바세린/아르간오일을 발라보기를 추천합니다. 사실 에센스만큼은 대체적으로 백화점브랜드(울트라 프레스티지/프레스티지)가 월등히 우수한 포뮬라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렴이만을 고집하는 분이더라도 에센스만큼은 돈을 좀 들여보시기를 추천합니다.(단 랑콤, 시슬리, 라메르등은 비추합니다.)

피부 자체가 좋아지고싶다면 영양제 복용을 추천합니다. 아이허브에 얼라이브 멀티 비타민은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제품 자체가 너무 고함량이라서 복용을 중단하고 있는데, 비타민a가 고함량이라서 그런지 피부가 자체가 탄탄해지고 트러블이 적게나는 등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하세요) 



덧글

  • 이브노아 2014/05/26 08:26 #

    오.. 남자분이 이런 화장품 포스팅을 하다니, 감동입니다 ㅎㅎ
    전 개인적으로 여드름 지성피부라 알코올은 쓰면 뒤집어지더라고요. 오히려 건강한 피부는 알콜이 괜찮은가 봐요ㅠㅠ?
    에스티로더 모공에센스는 한번 써보고 싶군요. 가격이 무섭지만 ㅎㅎ
  • Voyageur 2014/05/26 23:39 #

    아.. 건강한 피부에게 알콜이 괜찮은것은 아닙니다 ㅋㅋ 항상 알콜은 피하면 좋죠. 단지 모공뻥뻥보다는 주름이 더 나으니까요. 우리에겐 보톡스도 있고요 ㅎㅎ 함익병씨는 아예 비온뒤라는 사이트에서 지성피부가 모공을 신경쓴다면 알콜을 사용할것을 권장하더라구요. 단지 알콜을 쓰면 뒤집히는 분들이 많다는게....ㅎㅎ
    여드름이 너무 많지 않으시다면 클라리소닉 써보세요ㅋㅋ 블랙헤드/각질관리에 효과좋아요.(한국출시안했을 시절 여행가서 직접 사온 1ㅅ)
  • 아공 2014/05/26 14:25 #

    탑투토워시는 몇달 전 무슨 문제가 있다고 했었는데 지금은 괜찮
    은건가요?
  • Voyageur 2014/05/26 23:34 #

    사실 문제가 있다고 했는지조차 모르겠지만 넷상에 파라벤, 미네랄오일, 바셀린같은것도 발암물질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ㄷㄷㄷ 저는 리콜될정도로 문제되는거 아닌이상 그냥 씁니다. 의느님이 추천해준거고 이 포뮬라 거의 그대로 엄청나게 오랜 시간동안 팔려온 제품이고 지금도 문제없이 판매하고 있으니까요. 그것도 전세계에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